본문 바로가기

소아비뇨기

[청주비뇨기과/의학박사이승찬] 포경수술의 방법(단순, 슬리브법, 레이저 포경수술)


 

포경수술은 단순포경수술, 슬리브법, 레이저포경수술법 등이 있다.

 

단순포경수술은 여분의 포피를 단순 절제하여 봉합하는 방식으로 가장 큰 장점은 수술시간이 짧다는 것이다. 물론 의사에게 좋은 장점이다. 하지만 피하층이 과도하게 절제되어 수술 중, 수술 후 출혈의 문제와 수술과 필요 없는 성기 피하층의 손상이 많다.

 

 

 

 

 

슬리브법은 여분의 포피를 피부층만 박리하고 최대한 피하층의 손상을 적게하는 방법으로 수술 중, 수술후 출혈이 적고 피하층 보존이 잘되는 수술 방법이다.

 

 

 

 

 

레이저포경수술은 슬리브법과 같은 방식으로 진행되나 포피를 박리할 때 수술용 가위 대신 레이저를 사용하므로써 수술 중 출혈이 더 적고 수술 중 출혈조절도 더 용이하고 섬세한 박리가 이루어진다.

 

 

 

 

 

 

아래의 그림은 Gomco를 이용한 포경수술법으로 포피를 절단할 수 있게 미리 준비된 기구에 성기를 끼워 절단하는 방식으로 수술시간을 현격히 감소시키며 단시간에 많은 사람을 수술할 때 사용할 수 있으나 현재는 이러한 방식으로 수술하는 비뇨기과는 거의 없다.

 

 

 

 

 

더조은비뇨기과 원장 이승찬



홈페이지  pc : www.uro119.com   mobile: uro119.modoo.at/ 


  주소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서로 116 준호빌딩 2층 (가경동 하이마트 뒷편)


연락처    043) 238-1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