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립선비대

[청주-세종비뇨기과/의학박사이승찬] 발기부전치료제의 전립선비대증 치료효과


 

비아그라, 시알리스와 같은 발기부전 치료제가 전립선비대증 증상을 개선 시킨다는 연구결과가 나오고 있다.

 

오늘은 이러한 연구결과를 간결하게 정리한 리뷰논문을 소개하려한다.

 

 

 

발기부전약의 전립선비대증 증상을 개선시키는 작용기전은 4가지로 설명하고 있는데 첫째 cGMP에 의한 ρ-kinase의 억제, 둘째 nitrioxide 합성과 활동성 증가, 셋째 방광, 전립선, 성기의 자율성 신경 과민성 감소, 넷째 골반 허혈의 감소로 이러한 기전으로 전립선비대증 증상을 개선시킨다고 하였다.

 

 

 

 

실제 발기부전약의 전립선비대증 증상개선 정도를 비교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발기부전약을 복용한 그룹이 복용하지 않은 그룹에 비하여 국제전립선증상점수와 삶의 질 점수가 모두 개선되었다.

 

이러한 연구결과들을 볼 때 발기부전 치료제가 전립선비대증 증상을 개선시키는 효과는 있을 것으로 예측된다. 하지만 일차적으로 발기부전 치료제를 전립선비대증 치료에 사용하기에는 가격이 너무 비싸다.

 

성기능개선과 전립선비대증 증상 개선을  동시에 고려할 때 분명 발기부전 치료제의 전립선비대증 치료의 보조적 역할은 기대할 수 있겠다.

 

더조은비뇨기과 원장 이승찬



홈페이지  pc : www.uro119.com   mobile: uro119.modoo.at/ 


  주소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서로 116 준호빌딩 2층 (가경동 하이마트 뒷편)


연락처    043) 238-1119